동완'신발 왕의 갑작스러운 감원 은 공장 내로 옮겨 준비하는 것 을 의심한다
광동 세계공장의 지위를 지탱한 제조업은 현재 심각한 시련을 겪고 있다.
최근'제조업 부자강'이라는 불리는 대만 보성그룹감원풍파는 활기가 넘친 구슬 삼각 삼각 일보가 되어 가을이 된 지 오래다.재재된 18명은 거의 십여 년 동안 회사 중층 간부로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성제화공장 공장장 증금창은 지난 8월 8일 감원 소식을 확인했고, 인원 감축과 생산 경영이 심각한 어려움을 겪었다.
여러 해 동안 이야기를 나누며 계산하기 어려운 중소형 제조업은 여전히 이 영화의 ‘ 타금지 ’ 를 고수하며 또 한 겨울을 견디기 위해 힘썼다.반면 일부 능력은 ‘원가를 따라 사는 ’자 (보성그룹처럼)가 새로운 영지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성장의 고민 ’에 직면했다.
피재된 18명은 기본적으로 중층 간부이다.
"16년 5개월 동안."노령을 묻자 보성그룹의 동완 황강유성제화공장에서 오랫동안 일한 유우 (화명)는 감개무량하다.
얼마 전 중층까지 견뎌낸 후난인과 다른 17명의 공무가 갑자기 공장의 감원 통지를 받았다.그날 주요 대만 간부 고위층은 모두 도착했지만 말을 하지 않았다.회사 법인 대표가 노동계약을 독독하여 공지를 해제하고 우리 18명의 이름을 썼다.40대 유우는 지난달 27일 경력을 하소연했다.
주 삼각 20년 안에 들어선 광동 세계공장 지위는 신속하게 확립되었고, 보성그룹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운동화 및 캐주얼화 제조업체로, 신발 생산량은 2억 5000만 켤레를 넘어 도매가격으로 계산해 글로벌 운동화 및 레저화 시장의 20%를 차지하고 있다.
주삼각제조업이 도산하면서 보성그룹은 최근 동완 황강유성제화 공장 돌격감원으로 파문을 일으켰다.상대적으로 거대한 보성, 이번 감원은 결코 18명이 아니다.그러나 이 18명은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십여 년 동안 근무하고 있는 중층 간부다.
감원 원인에 대해서는 유우가 받은 통지와 같이 주문서 위축과 생산 경영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증금창 (증금창) 은 현재 재재재노동자와 그룹에 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가 맡은 직책은 집단의 결정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보성그룹은 올해 3분기 실적에 따르면 이 그룹이 올해 3기 합병영수량이 작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받았다환율파동, 인공 원가 및 원료 비용 상승 등 불리한 요인 영향, 영업 모리 및 합병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7.7% 하락과 14.6%로 각각 신탁 기준 358.03억3억3억원, 94억97억원에 달한다.{page ubreak}
감원 의 풍파 가 ‘ 굴레 를 바꾸어 새 를 바꾸기 때문 인가?
유럽 채무 위기, 북아프리카 및 중동 동요동, 내륙 각류 비용의 상승으로, 올해 대공업은 공전 난관이다.
노동밀집형 기업은 처음부터 '원가를 축적하여 산다.1980년대 말에는 생산기지 분산 및 해외 지역에 비교적 저렴한 생산환경을 이용하기 위해 보성은 전투자의 유원공업 (그룹)을 통한 유한회사 (이하 유원그룹)로 중국 대륙,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 등지로 계속 공장을 설립했다.
유원그룹 공식 데이터는 올 상반기 중화지역 신발 제조 업무가 그룹 매출액의 비율이 71.1%에 달했다.이 그룹은 현재 대륙과 다른 지역에 새로운 생산 시설을 설립했다.
광동성 지방정부는 최근 2년 동안 토롱이 새를 바꾸는 것을 제기했다. 일부 주 삼각노동밀집형 산업은 광북, 강서 등지로 이전하기 시작했다.
유우는 그동안 공장에서 보성 강서공장으로 옮겨 생산한 것으로 알려졌고, 그는 자신이 직장인들과 보성의 업무를 재단하거나 보성의 업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심했다.공장 이동도 빈번해 보이며 재재 직전 그는 올해 세 차례 전송됐다.보성그룹은 현재 강서에 5개의 공장을 설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아시아구두업이붕 협회 사무총장은 강서로 싸구려 있는 주문이 정상적이라고 말했다. "보성이 지금 중산, 주해 등지에서 공장은 아직 있고 규모가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붕은 현재 주 삼각 염가 노동력, 저가 토지 요소가 모두 사라졌고, 산업 자체만으로도 생산이 과잉 되므로 올해 새로운 내우외환은 품질, 자금, 관리, 고객 등 경쟁력이 좋지 않은 기업을 지지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 삼각 제조업에서 여러 해 동안 분투한 유우의 눈앞에는 자신의 뒷길을 고려해야 했다.“미래의 길은 그때 다시 보자. 내가 지금 40살이니까.”마누라, 아이들은 광동에 있다. 보성을 떠난 후 계획에 유우는 “이제 생각하면 공장에 들어가도 두려워할 것 같다. 이렇게 크고 예쁜 공장도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시장 시세 | 제화 가죽 산업 녹색 제조 4대 판자를 상세히 말하다
- 투자 유치 | 신년도 수집가 & Nbsp; 강소식면 의향은 적극적이다
- 구두업 동태 | 패션 유행, 중국 신발 업계에서 끊지 못하는'중독 '
- 추천 | 럭셔리 와 어둠 공무 & Nbsp; 국내 모델의 신산을 폭로하다
- 매일 첫머리 | 재고 청산 또는 잠식 구두 이익률
- 보물을 배합하다 | 미역은 어렴풋하게 & Nbsp; 무한한 여성 매력
- 신발 속달 | 조르덴 스포츠 합법 등록은 네크의 기소 상표 침해
- 기타 | 누에종 생산 기술 교류 세미나가 남녕에서 열리다
- 매일 첫머리 | 온저우 신발은 어떻게 정합과 향상 중 속도를 가속화하는가
- 시장 시세 | 하문 방직 신발 제조 등 업종 의 마이너스 성장
- 신발 종류 브랜드 예술화 발전 새로운 추세 에 초점 을 맞추다
- 일본 잠업의 식입식 발전
- '중단 우세 '또는 구두기업의 전환형 관건
- 전형 업그레이드 구조 조정 상청 진 방직 의류 업계 실현 장대 뛰기
- 서치, 하운시 반나체 뮤직비디오 &Nbsp, 임대옥 가보옥
- 사천 고현 잠상 업 은 농민 을 돕고 부자 가 되었다
- 복장 질검류 직위를 해독하여 ‘ 흑마 ’ 를 채용할 것이다
- 코브리 & Nbsp; 꽃보다 & Nbsp; 방향 & 2011 중국 코브리 국제 방직품 박람회 (가을) 종합
- 印度政府宣布提高服装出口计划
- 人民币大幅升值将使中小纺企面临更严酷境地